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녕하세요! 2015 ^- ^
    해외생활이야기 2015. 1. 6. 19:23

    Happy New Year!




    안녕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작년 한해에 너무 많은 일이 정신없이 일어나다보니, 어느덧 2015년이 되어 있네요. 프로그래머 커리어 쌓기에서 한발짝 물러나, 잠시 쉬어(?)가며 많은 생각을 하게 된 보람 있는 한해였던 것 같습니다. 가장이라는 타이틀이 하나 더 주어졌으니 이제 다시 앞만보고 달려야겠습니다!



    큰 일(?)을 이루다보니 작년에 계획했던 공부나 일들을 거의 이루지 못했고, 꾸준히 준비했던 이직도 흐지부지 되었습니다 (사실은 구글 인터뷰를 봤는데, 준비를 제대로 하지 못해서 2차에서 떨어졌습니다. ㅜ.ㅜ 피드백을 요구하니, 오픈소스 프로젝트 참여하고 다시 지원하라고 하더군요. 쳇.). 이래저래 회사일에도 소흘 할 수 밖에 없었고 결과적으로 업무평가에서 처음으로 third grade를 받고, 덕분에 보너스는 작년의 반밖에 못받았으며 슬프지만 물가상승률 만큼의 연봉 인상으로 만족해야 했던 한해였습니다. 영국에 처음 올 때, 몇년에는 얼마의 연봉을 받겠다 하던 목표를 재미로 정했었는데, 그동안은 계속 그 계획대로 꾸준히 연봉을 올려 왔었습니다. 이번에도 그동안처럼만 연봉 인상을 받았다면 충분히 달성 할 수 있었을텐데, 결국 1000파운드가 모자른 연봉으로 마감 되어버려서 조금 아쉽습니다.


    올해는 영주권을 신청해야 하는 해인 만큼 이직은 우선 보류하고 (영주권 신청 절차가 약간 귀찬아지는 면이 있으며, 만에하나 혹시나 잘못될 경우 피곤한 상황이 발생) 회사 일에 충실하며, 여유시간을 개인 프로젝트에 투자하여 좀더 프로그래머로써 성숙해지는 한해가 되어 보려고 합니다. 특히 그동안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했던 모바일 프로그래밍을 시도해 보는게 큰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12년이나 손놓고 있던 웹쪽 기술들의 변화를 파악하고, 이를 이용해서 간단한 웹사이트를 만들어보고자 하는 계획도 있습니다.


    - C++11, 14, 17 따라잡기

    - 모바일 프로그래밍 동향 따라잡기: 내가 쓰고싶은 안드로이드 앱 1개 개발

    - 웹 동향 따라잡기: HTML5/AngularJS등 기술을 적용하여 웹사이트 1개 제작

    - 오픈소스 프로젝트 1개 참여


    추후에 안드로이드나 최신웹기술쪽에 능숙하신 분들께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구글맵기반 안드로이드 앱 제작 팁이나, 웹 기술 동향 파악하기 좋은 글 있으면 추천 부탁드려요.


    모두들 올해는 좀더 행복하고 보람찬 한해를 보내시기를 빕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