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2.05.24 22:37

    안녕하세요.. 10여년 전에 영국와서 이리저리 나그네 삶을 살고 있는 개발자 이형규라고 합니다.
    여기저기 meet up 도 다니고, 회사에서 개발자 친구들도 있지만, 영국에서 한국분들과 개발자 모임 만들면 좋겠다고 늘 생각했었습니다. 혹시 정기적으로 모임을 하고 계시나요? 저는 런던에 있는데, 기회되면 언제 한번 뵐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제 linkedin입니다. https://www.linkedin.com/in/hyungkyulee/
    사는 이야기 개발이야기 같이할 수 있으면 좋을 거 같네요 ^^
    감사합니다.
    이형규 드림.

  • 익명 2022.05.06 04:07

    비밀댓글입니다

  • Nayeon 2022.02.16 10:16

    안녕하세요! 영국 취업을 목표로 구글링 하다가 여기까지 들어오게되었네요. 올리신 여러 포스팅을 보고 꼭 영국에 취업하고 싶다고 다짐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

    때문레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여쭤보고 싶은게 있습니다.
    비전공자로 현재 일본에서 웹프로그래머로 3년정도 근무하고 있습니다. Yms비자 없이 스폰쉽? 비자로 영국 취업이 현실적으로 가능한가요?
    준비해야할 것은 포트폴리오, cv, 커버레터, 코딩테스트, 영어, 굳은 마음가짐 외에 더 준비해야할 것이 있나요?

    언제나 행복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홍홍 2021.04.01 02:06

    안녕하세요! 영국 YMS 비자로 취업 준비중인 개발자입니다! 블로그 포스트 정독하고,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멘토링 포스트 보고 신청하고 입금하였는데 혹시 아직 진행중이신가요?

  • MOTINO 2020.10.13 07:16

    [Pathmaker: 나만의 길찾기 프로젝트] 박인님께: 청춘들의 이정표가 되어주세요!

    안녕하세요, 박인님!
    저희는 대학생 연합 인문경영학회 MOTINO라고 합니다!

    평소 외국 IT 기업에 대한 관심이 많아 찾아보던 중, 아마존에서 개발자로 일하고 계신 박인 엔지니어님을 알게 되어, 존경하는 마음을 담아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

    다름이 아니라, 저희 학회 및 스타트업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의 인터뷰 연사로 출연하여 자신의 이야기를 말씀해주실 수 있을지 요청을 드리고자 연락을 드렸습니다.

    저희는 "There's no innovation without motivation"이라는 미션을 가지고 활동하는 학회에서 발전한 콘텐츠 스타트업으로, 같은 대학생으로서, 지난 3년 간 대학생들이 진로와 꿈을 정하고 도전함에 있어서 많은 고민과 어려움이 있음에 깊이 공감하여 청춘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기 위한 강연, 행사를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해왔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수십번의 행사, 강연 및 멘토링 활동을 통해 1,000여 명의 대학생들을 접하고 얘기해보며, 또한 같은 대학생의 입장에서 다양한 스펙을 쌓고 여러 기업에 입사지원을 하며 고생은 하고 있지만, 세상에 어떤 다양한 직업이 있고, 그 직업은 어떤 일을 하며, 자신은 무엇을 좋아하는지 몰라 방황하는 학생들이 매우 많음을 느꼈습니다.

    따라서 단순한 진로나 직무에 대한 정보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 잘 맞고 좋아하는 일을 찾는 방법,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한 마음가짐이나 가치관 등을 배울 수 있는 수단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에 저희는 더 많은 대학생들의 진로 고민에 더욱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대학생들을 위한 진로 소개 콘텐츠 스타트업 “MOTINO”를 창업하여 현재 유튜브 채널에 다양한 분야의 멘토 분들의 업계 이야기와 인생에 대한 조언을 담은 인터뷰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링크: https://www.youtube.com/channel/UC7oxZVJz4aVCP2zg5xDbVjw)

    현재 운이 좋게도, 저희의 취지와 이러한 현실에 공감을 해주신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벤처스퀘어,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사회혁신 인큐베이터 등의 다양한 기관들과 파트너십을 맺어 인터뷰 시리즈를 제작하고 있으며, 미디어, 경영, 금융, VC, 예술, 스타트업 등의 다양한 분야의 연사 분들의 인터뷰를 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뷰 시리즈를 진행하며, 저희는 업계 분야, 성공 과정에 대한 이야기 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길을 골라 앞으로 나아가기 힘든 청춘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될, “지금 하고 있는 고민의 갈래길에서 한 발짝 나아갈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생각했습니다.

    이에 저희는 프로젝트 “PATH MAKER: 나만의 길 찾기”를 통해 멘토들의 인터뷰 시리즈, 온라인 콘텐츠, 그리고 온라인 멘토링 플랫폼을 기획하여 대학생의 입장에서, 더 많은 청춘들이 자신이 원하는 진로를 찾고, 나아가 꿈을 펼치고 자신이 원하는 인생을 사는 것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저희는 우선 자체적으로, 그리고 각 대학교 취업지원단과 함께 100여 명의 청춘들에게 하고 있는 고민이 무엇이고, 어떤 분야의 멘토들에게 어떤 이야기를 듣고 싶은지 설문조사와 인터뷰를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저희는 우선 인터뷰를 통해 청춘들이 꿈꾸는 분야에 계시는 멘토 분들이 직접 청춘의 고민을 다루고, 멘토들이 살아오며 했던 고민과 경험, 그리고 성공 과정의 이야기를 다루고자 합니다.

    설문조사를 통해 알아본, 청춘들이 관심 있어 하고 궁금해하는 IT 분야에 종사하시는 박인님이 인터뷰를 통해 이야기를 들려주신다면 많은 청춘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는 확신을 갖고, 이렇게 청춘들의 꿈과 도전에 힘을 보태고 싶다는 간절한 마음을 담아 해당 제안을 드립니다.

    인터뷰 방식에 대해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인터뷰 촬영은 10~11월 중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편하신 시간과 장소에 맞춰 1시간가량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인터뷰 촬영 일주일 전, 인터뷰 질문을 비롯한 세부사항을 전달 드리고자 합니다. 편집된 영상은 확인하신 후 수정 요청해주신 사항을 반영하여 유튜브 채널 “MOTINO 모티노”에 업로드될 예정입니다.

    혹시 이에 관심 있으시거나 문의주실 사항이 있으시다면 메일 주소를 통해 해당 이메일 주소(dream@motino.org)로 답장을 주신다면 프로젝트 및 소개 사항이 담긴 제안서를 전송해드리고자 합니다. 편하게 해당 이메일 주소로 회신 주시거나, 010-7752-4485 이시윤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천천히 생각해보신 후 차주 수요일인 10/21까지 회신 주신다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박인님과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추워진 날씨에도 건강 잘 유지하며 따뜻하게 지내시길 바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OTINO 드림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