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해외취업상담] 석사 마치고 경력 없이 영국에 인턴으로 취업
    해외취업 & 진로상담 2019. 10. 9. 21:55

    블로그에 박**님께서 달아주신 댓글입니다.

    Q.

    안녕하세요! 도움이 되는 글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는 현재 석사 졸업 한지 한 달 되었고 영국에서 (보수가 있는) 인턴을 꼭 해보고 싶어서 계란으로 바위 쳐가며 준비를 홀로 시작하여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영국이 어렵다면 유럽 내 다른 국가도 기꺼이 갈 생각 중입니다) 혹시 실례지만 제가 몇몇 조언들을 구할 수 있을까요?!

    조언을 구하는데 도움이 될까 하여 제 신상을 먼저 간략히 말씀드리자면, [신상정보 비공개]. 영어 실력은 제가 비지니스 상황에서 얼마나 유창할지 부딪쳐보아야 하겠지만, 영국 영어 배우는 걸 좋아해서 공부해온지 조금 되었고, (여전히 스스로 부족함을 많이 느끼지만..) 외국인 친구들과 큰 어려움은 없이 의사소통이 가능한 정도입니다. (EF SET 70/100 C1 Advanced) 혼자 준비를 시작했다 보니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나 너무 막막한 와중에 여기저기 물으러 다니며 열심히 구글링하면서 발품 팔아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YMS 비자가 1년 중 신청받을 수 있는 기간이 정해져 있고, 정원 내에서 추첨을 통해 발급해주기 때문에 이 비자만을 마냥 기다리기에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제 개인적인 목표는 꼭 정직원이 되어야 하거나 오랜 시간을 영국에서 일하고 싶은 것은 아니고, 1년 정도를 인턴이어도 좋으니 페이를 받아가며 생활비를 되도록 제 힘으로 해결하면서 일을 경험해보고 싶습니다. 저는 경력이 아예 없고 이제 막 석사를 졸업하고 나온 사람인데, 비자와 경력이 없는 석사를 위해서 비자를 개런티해줄 회사가 얼마나 있을지 전혀 가늠이 되지 않아서 조언을 꼭 구하고 싶습니다!

    지금은 링크드인 작성해놓고 REED, MONSTER, INDEED에서 올라오는 공고를 확인해보려고 하는 단계에 있습니다. 한 번도 뵌적이 없지만 염치 무릅쓰고 제가 앞으로 몇몇 조언들을 구해도 될런지 여쭙고 싶습니다! 혹시 링크드인 계정을 알려주실 수 있으시다면, 그쪽을 통해서 곰발자님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면 정말 영광일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A.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 블로그에 오랫만에 들어와서 이제서야 댓글을 발견 했네요. 본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이제 막 석사 졸업하셨는데 경력이 없으시다면 비자 없이 해외로 취업해서 나가는것은 현실적으로 무리라고 생각 됩니다. 대단한 능력을 증명 하시지 않는다면 말이지요. 물론 틀별한 비자를 받을 만큼 대단한 능력은 저를 포함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가정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글에서도 언급한 것 처럼, 인턴으로 취업을 하고 싶으시다면 우선 현지에 체류하고 있어야 뭐라도 가능합니다. 한국에서 직접 해외로 취업해서 비자 스폰을 받는 경우는 정말 극히 드문 경우입니다.

    "비자와 경력이 없는 석사를 위해서 비자를 개런티해줄 회사가 얼마나 있을지 전혀 가늠이 되지 않아서 조언을 꼭 구하고 싶습니다!"

    생각하시는대로, 비자와 경력이 없는 석사를 위해 비자를 개런티 해 줄 회사는 정상적인 회사 중에서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그런 회사가 있다면 사기일 가능성이 높으니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한가지 당부 드리고 싶은 것은, 너무 단기적으로 보지 마시고 길게 보시길 바랍니다. 절대로 쉽게 되지 않습니다.

    우선 영국의 YMS 든 다른 국가의 비자 준비를 시작 하시고, 그 사이에 취업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을 준비 하시면 무급 인턴 혹은 무급후 유급전환 인턴까지는 가능하리라 생각 됩니다. 영어는 당연히 최선을 다해서 최소 IELTS 6.5 수준까지 끌어 올리셔야 하고, 가능하면 7.0을 목표로 준비 하시길 추천합니다.

    정말 절실하시다면 길은 분명히 있습니다. 그것도 인턴이 아니라 대기업에 바로 입사할 수 있는 방법이죠. 어떤 방법이냐면, 빅4 회사 지원 준비를 하는 것입니다.

    아마존 구글 페이스북 등 대기업의 경우 해외에서 직접 인재를 뽑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이때 프로젝트 경력, 알고리즘 이해 및 코딩 능력 그리고 의사소통 능력을 잘 갖추시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이어링 이벤트라는것이 국가마다 자주 열리는데, 그때를 대비해서 지금 당장이라도 오픈소스 프로젝트 및 개인 프로젝트를 시작하시고 실력과 경험을 다져 놓으셔야 합니다. 영어도 지금 당장이라도 학원 등록하시고 책 펼치시고 공부하시구요. 알고리즘 공부와 인터뷰 문제 풀기도 시작하셔야 합니다. 그렇게 1년에서 2년정도 준비 하시고 프로젝트 경험을 남기시고 영어로 의사소통이 원활해지시면 현지 하이어링 이벤트 뿐 만 아니라 직접 해외 지사에 지원하는것도 무리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얼마나 짜임새 있고 철저하게 준비하느냐가 관건이죠.

    개인적인 상담에 대해서는 죄송하지만 어렵습니다. 예전에 한동안 이메일과 메신저로 상담을 했었는데, 드는 시간과 노력이 감당이 안되어 중단 하였습니다. 또한 처음부터 개인 상담이다보니 상담한 결과들을 블로그에 게재하여 더 많은분들과 공유하는것도 불가능하다는 것도 문제 였습니다.. 그 이후로는 모든 상담은 "공개 댓글" 과 "글"을 통해서만 진행하고 있으며, 비공개 1:1 상담은 유료 컨설팅을 통해서만 진행 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를 꾸준히 방문해 주신 분이라면 이해해 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건승하시길!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공감" 버튼과 댓글로 응원해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